하루 5분 스쿼트가 가져올 놀라운 변화

칼럼

하루 5분 스쿼트가 가져올 놀라운 변화

G 0 5,571 04.21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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쪼그리고 앉는 스쿼트 운동은 엉덩이를 중심으로 상체와 하체를 움직이는 전신 운동으로써 주요 근육을 단련시키며, 근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순환을 개선하여 건강을 향상시키고, 관절을 강화하는 동시에 몸을 부드럽게 만드는데요. 지방을 연소하고, 몸매를 매력적으로 바꿉니다. 하루 5분 스쿼트가 가져올 놀라운 변화를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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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너비보다 조금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합니다. 손은 가슴 앞에서 모으세요.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자연스럽게 내립니다.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한 지점에서 다시 올라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하루 5분을 목표로 반복하세요. 운동 중 손을 앞으로 뻗거나 위로 올리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시선은 정면을 응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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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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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환 개선 

하루 5분 스쿼트를 꾸준히 반복하면,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심장 박동을 촉진하고, 심혈관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독소 및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유해 콜레스테롤을 줄이며, 혈압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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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연성 향상 

나이가 들수록 인대 및 근육의 신축성이 없어지고, 스트레칭 능력이 저하되는데요. 몸이 굳으면서 통증이나 부상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스쿼트 운동은 무릎과 다리의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관절을 튼튼하게 만들며, 통증을 완화하고, 부상을 예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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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력 강화 

스쿼트 운동은 근육 성장을 촉진하고, 근육 회복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호르몬을 생성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엉덩이와 허벅지를 포함한 신체의 근육량을 늘리고, 칼로리를 소모하며, 몸매를 매력적으로 가꿀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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