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분씩 하면 효과 좋은 스트레칭 자세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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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1분씩 하면 효과 좋은 스트레칭 자세 5가지

G 0 4,821 04.21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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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충분히 풀어주면, 근육 조직이 찢어지거나 다칠 위험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혈류를 촉진하여 통증을 완화하고, 부상을 방지하며, 운동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피로감을 덜어주는 동시에 에너지 수준을 높일 수 있는데요. 매일 1분씩 하면 효과 좋은 스트레칭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앉아서 상체 숙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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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다리를 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서 발바닥을 왼쪽 허벅지 안쪽에 붙이세요. 왼쪽 다리는 편 상태를 유지하고, 발끝을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숙여서 양손으로 발바닥을 잡아줍니다. 호흡을 유지하며 30초 스트레칭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하세요. 


2. 차일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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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시작하세요. 상체를 하체에 최대한 붙인다는 생각으로 호흡을 마셨다가 뱉으면서 스트레칭합니다. 팔은 몸 옆에 붙이고, 이마를 바닥에 댑니다. 엉덩이가 발꿈치에 떨어지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며, 1분간 호흡하세요. 



3. 누워서 무릎 당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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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하체를 상체에 붙일 수 있도록 최대한 당겨주세요. 양손으로 정강이 부분을 감싸 잡아줍니다. 상체는 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고정하고, 1분간 호흡하며 운동하세요. 


4. 누워서 허리 비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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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팔을 옆으로 벌려주세요. 그리고 시선은 오른쪽으로 돌리면서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넘겨줍니다. 그러면 허리가 비틀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30초 동안 호흡 후, 반대편 방향으로 돌려서 30초 반복합니다. 



5. 코브라 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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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손바닥을 바닥으로 밀면서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고개를 뒤로 젖히면서 시선은 천장을 향하세요. 하체는 바닥에 붙이고, 무릎을 구부려서 발끝을 들어줍니다. 척추를 최대한 스트레칭하고, 1분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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