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직각 어깨 라인 만드는 간단한 동작 5가지

칼럼

집에서 직각 어깨 라인 만드는 간단한 동작 5가지

G 0 24 05.26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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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의 핏을 제대로 살리기 위해서는 어깨 라인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90도 직각으로 뚝 떨어지는 어깨를 통해 체형을 돋보이게 만들 수 있는데요. 탄력 밴드나 아령, 생수병 등을 활용하여 집에서도 간편하게 운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운동을 1분씩 반복하여 진행하세요. 집에서 직각 어깨 라인 만드는 간단한 동작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팔 움직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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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력 밴드를 활용하여 어깨 운동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무릎을 꿇고 바닥에 앉아서 시작합니다. 손목에 밴드를 끼우고 팔을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90도 각도로 구부리면서 팔을 옆으로 벌렸다가 올려주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합니다. 이때 팔꿈치의 위치를 동일하게 맞추고, 상체를 개방하며, 균형을 유지합니다. 


2. 서서 아령 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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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손에 아령을 들어주세요. 그리고 왼손을 앞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손으로 30초 반복하면 되는데요. 어깨와 손등의 높이가 직선에 있도록 하고,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3. 돌핀 플랭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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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다운도그 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팔뚝을 바닥에 대는 자세로 전환하면 되는데요.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발꿈치를 최대한 붙일 수 있도록 하세요. 무릎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며, 1분간 버티는 운동을 진행합니다. 


4. 누워서 아령 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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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수병이나 아령을 들고 매트에 누워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세우고, 발바닥을 붙이세요. 그런 다음 팔을 공중으로 바닥과 90도 각도가 되도록 들었다가 내려주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면 되는데요. 팔을 올렸을 때 2~3초 정도 멈췄다가 내려주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리버스 플랭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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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손바닥을 매트에 붙이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우세요. 어깨와 손목이 직선이 되도록 하고, 어깨부터 발끝까지 사선을 이루도록 합니다.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면서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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