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 근육을 만들려면 이 동작을 1분씩 하세요

칼럼

전신 근육을 만들려면 이 동작을 1분씩 하세요

G 0 27 05.26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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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신의 자극을 줄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여 매일 꾸준히 반복하는 움직임을 통해 근육질 몸매를 만들거나 유지할 수 있는데요. 근육을 활성화하고, 몸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상체 및 하체의 여러 부분이 운동에 관여하기 때문에 전신의 군살을 제거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1. V업 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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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다리를 펴줍니다. 그리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고, 상체를 뒤로 기울입니다. 동시에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구부려서 붙입니다. 그런 다음 팔꿈치를 구부리고, 몸을 최대한 폈다가 다시 모아주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세요. 


2. 다리 교차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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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손바닥으로 몸을 지탱하고, 상체를 뒤로 젖힙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워주세요.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복부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립니다. 1분간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세요. 



3. 슈퍼맨 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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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려서 팔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면서 팔을 뒤로 보냈다가 돌아옵니다. 1분간 반복하면 되는데요.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운동 중에는 발이 땅에 닿지 않도록 하세요. 


4. 사이드 플랭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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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랭크 기본자세에서 오른손으로 버티면서 왼손을 천장으로 올리세요. 오른발 위에 왼발을 올려서 균형을 잡습니다. 시선은 왼손을 향하면 되는데요. 30초 동안 버팁니다. 그리고 자세를 바꿔서 왼손으로 버티면서 오른손을 천장으로 뻗는 동작으로 30초 운동하세요. 



5. 바이시클 크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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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머리 옆으로 손을 가져가세요. 그리고 다리를 살짝 띄웁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가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갑니다. 무릎과 팔꿈치를 서로 교차하며 1분간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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