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분씩 견디면서 뱃살을 없애는 자세

칼럼

매일 1분씩 견디면서 뱃살을 없애는 자세

G 0 56 05.26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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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부에 힘을 주고 버티는 자세를 유지할수록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복부의 전반적인 군살을 제거하고, 근육을 자극하여 복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활동 수준을 유지하고, 복부 비만을 예방하며, 근육의 손실을 막을 수 있는데요. 매일 1분씩 견디면서 뱃살을 없애는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짐볼 버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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짐볼 위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균형을 유지하면서 최대한 버티면 되는데요. 엉덩이가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하고, 몸을 사선으로 유지하세요. 1분간 진행하며, 균형을 잡기 어렵다면, 짐볼을 벽에 기대서 운동하세요. 


2. 할로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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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동시에 올립니다. 그리고 양쪽 끝에서 잡아당기는 것처럼 뻗어주면 되는데요. 팔꿈치와 무릎을 완전히 펴주세요. 복부를 허리 방향으로 밀고, 1분간 버티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3. 크런치 버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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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고, 팔을 뻗어서 복부를 전체적으로 압박합니다. 이 상태로 최대한 버텼다가 원위치하세요. 1분간 반복하며, 운동 중에는 다리가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합니다. 


4. 팔꿈치 플랭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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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 팔뚝을 대고 엎드리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어깨와 팔꿈치 라인을 직선으로 맞춘 후, 팔꿈치에서 손목으로 이어지는 라인을 직선으로 맞춥니다. 그리고 몸이 내려가지 않도록 1분간 자세를 유지하며 버팁니다. 



5. 런지 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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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를 모으고 선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빼는 동시에 팔을 머리 위로 뻗어서 손끝에서 이어지는 라인을 사선을 맞춥니다. 그리고 30초 동안 최대한 버티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동일한 동작을 30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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