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2가지 자세를 매일하면 벌어지는 몸의 변화

칼럼

이 2가지 자세를 매일하면 벌어지는 몸의 변화

G 0 40 01.25 1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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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발기기 자세와 다운도그 자세는 필라테스 및 요가에서 뿐만 아니라 많은 운동에서 활용되고 있는데요. 2가지 자세를 반복적으로 진행하면서 신체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코어를 포함한 근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혈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 2가지 자세를 매일하면 벌어지는 몸의 변화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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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엎드려서 다운도그 자세로 시작하세요. 팔꿈치와 무릎을 완전히 펴고, 엉덩이를 천장으로 최대한 들어줍니다. 호흡을 유지하고 버티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리세요. 2가지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면서 운동합니다. 


운동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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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연성 향상 

바닥에 엎드리는 자세에서 햄스트링과 종아리를 포함한 하체 및 상체의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는데요. 짧아진 근육을 복구하고, 척추를 재 정렬하며, 신체 전반의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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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어 근육 강화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는 동안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를 단련할 수 있는데요. 몸을 안정적으로 지탱하고, 통증 및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목, 팔, 어깨 등을 튼튼하게 만들거나 뼈 밀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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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류 개선 

운동을 통해 독소 및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고, 혈류를 개선하며, 피부를 깨끗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신체 곳곳에 신선한 혈액을 전달하면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며,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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