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지방을 태우는 동작! 5분씩 반복하세요

칼럼

복부 지방을 태우는 동작! 5분씩 반복하세요

G 0 57 04.21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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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 이상의 칼로리를 섭취하거나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면서 운동이 부족한 경우, 뱃살이 찌기 시작하는데요.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운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특히 복부에 힘을 주면서 지속적으로 뱃살을 자극하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복부 지방을 태우는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크로스 니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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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왼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가고, 오른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겼다가 돌아가세요. 1분간 다리를 바꿔가며 움직이며, 상체는 안정적으로 고정합니다. 


2. X 크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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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당기고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팔을 양옆으로 벌리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면서 상체를 일으켜서 오른손으로 왼발을 터치하고,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들면서 왼손으로 오른발을 터치하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3. 리버스 플랭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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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밀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면 되는데요. 어깨부터 발목까지 라인을 유지합니다. 1분간 호흡하며 최대한 버티세요. 운동 중에는 엉덩이가 처지지 않도록 힘을 줍니다. 


4. 버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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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하며, 오른쪽 다리를 당기고, 왼쪽 다리를 당겨서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점프하면서 팔을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다시 착지하여 플랭크 기본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 동안 계속 반복하세요. 속도를 조절하면서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V업 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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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손바닥으로 상체를 지탱하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워줍니다. 그리고 복부를 향해 상체와 하체를 당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V업 변형 자세를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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