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몸일으키기 대신 체지방 없애는 전신 운동

칼럼

윗몸일으키기 대신 체지방 없애는 전신 운동

G 0 34,183 04.21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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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몸일으키기는 대표적인 복부 운동인데요. 윗몸일으키기 운동 중 통증이 생기거나 효과가 떨어진다면, 아래 소개하는 운동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복부는 물론이고, 전신을 공략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체지방을 빼면서 근력을 추가하여 몸매를 탄탄하고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운동 전후에는 몸을 충분히 풀어주세요.



1. 브릿지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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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이세요. 그리고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천장으로 뻗어주세요. 최대한 버틴 후, 왼쪽 다리를 드는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2. 더블 크런치 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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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손을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다리를 엉덩이 넓이로 벌리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복부 방향으로 당겼다가 내리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더블 크런치 동작을 진행하세요. 



3. 보트 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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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균형을 맞춥니다. 손은 앞으로 뻗어주면 되는데요. 시선은 정면을 응시하면서 1분간 최대한 버팁니다. 


4. 다리 교차 당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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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상체는 고정하고,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1분 동안 다리를 교차하면서 당깁니다. 



5. 테이블탑 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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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펴줍니다. 그리고 손바닥과 발바닥으로 바닥을 누르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동시에 왼팔을 오른쪽 천장 대각선 방향으로 뻗어주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이번에는 몸을 공중으로 띄우는 동시에 오른팔을 뻗는 동작으로 진행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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