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뱃살이 빠질 수밖에 없는 자세

칼럼

매일 5분 뱃살이 빠질 수밖에 없는 자세

G 0 378 04.21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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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부를 다각도에서 자극하는 운동을 통해서 뱃살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는데요. 운동 전 스트레칭이나 가볍게 제자리에서 뛰는 동작으로 몸을 충분히 풀어주고, 운동 중에는 쉬는 시간을 최소한으로 제한하면서 집중력 있게 빨리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5분 뱃살이 빠질 수밖에 없는 자세를 확인하세요.



1. 돌핀 플랭크 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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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뚝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후, 다리를 팔꿈치 방향으로 당기고, 엉덩이를 높이 들면서 돌고래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왼쪽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다리를 움직이세요. 


2. 팔꿈치 플랭크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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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팔꿈치를 대고 엎드리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손을 깍지 껴 잡거나 팔뚝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런 다음 살짝 점프하면서 다리를 벌렸다가 모아주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면 되는데요. 상체의 중심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합니다. 



3. 레그레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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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누운 상태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손은 머리 옆으로 가져가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공중으로 띄우면서 들었다가 내리면 되는데요. 복부를 압박하면서 1분간 진행하고, 허리를 과하게 꺾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4. 상체 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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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누워서 상체를 안정적으로 고정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바닥과 수직으로 올렸다가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상체가 매트에 떨어지지 않도록 복부에 힘을 주면서 1분간 레그레이즈 동작을 반복합니다. 



5. 데드버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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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다리를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리고 팔은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오른팔을 뒤로 뻗으면서 왼발을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오고, 왼팔을 뒤로 뻗으면서 오른발을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오세요. 1분간 팔과 다리를 반복하여 움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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