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후 체형을 바꾸는 전신 운동 5가지

칼럼

한 달 후 체형을 바꾸는 전신 운동 5가지

G 0 486 04.21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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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부족으로 생기는 몸매의 군살을 없애는 동시에 탄력 있는 체형으로 변신하기 위해서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맨몸 운동을 통해 근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는데요. 근육량을 늘리면서 비만을 예방할 수 있으며, 축 늘어진 살을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한 달 후 체형을 바꾸는 전신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플랭크 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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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만드세요. 그리고 어깨에서 손목까지 떨어지는 라인을 직선으로 맞춥니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상체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 바깥 방향을 당겼다가 돌아가세요. 왼쪽으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되며, 1분간 움직입니다. 


2. 슈퍼맨 플랭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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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랭크 기본자세에서 손을 앞으로 점점 뻗으면서 슈퍼맨 플랭크 자세로 전환할 수 있는데요. 최대한 몸을 확장시킨다는 느낌으로 버틸 수 있을 만큼의 범위를 잡습니다. 그리고 1분간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팁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세요. 



3. 스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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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를 어깨너비보다 조금 넓게 벌리고 서서 팔은 가슴 앞으로 모아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추고,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한 위치까지 내려오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스쿼트 동작을 반복합니다. 


4. 사이드 플랭크 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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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팔뚝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누워서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왼손은 머리 옆으로 가져가세요. 그런 다음 오른발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내렸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30초 반복 후, 반대 방향으로 돌아서 눕고, 30초 반복합니다. 



5. 플랭크 워크 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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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 다리를 모으고 선 상태에서 오른발을 뒤로 뻗는 동시에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습니다. 그리고 손을 앞으로 이동하면서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역순으로 돌아와서 바닥에 서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다리를 드는 동작을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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